진로 · IBK기업은행 / 모든 직무
Q. 스펙 관련 질문
신입행원을 위해 취준을 하고 있는 4학년 재학생입니다 현재 스펙으로는 자격증 : 은행 fp,adsp 대외활동 : 신대홍 어학 : 토익스피킹 IH(150) 수상경험 : 논문 공모전 1회, 영상 공모전 1회 지금 현재는 5월에 있을 투운사 공부 중이며, 인턴 공고가 열리는 대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투운사를 딴 뒤에 어떤 방향으로 취준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
2026.04.22
답변 4
- 기기은센1212IBK기업은행코이사 ∙ 채택률 98%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열심히 준비하시고 있는 것 같아요 일단 인턴 경험은 없으시니까 인턴 경험을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업무 경험도 도움이 되고 그리고 회사 내부적인 분위기도 파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채택된 답변
지금도 충분히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격증도 부족하지만 잘 따고 계시고요. 좀 더 전문성 있는 자격증을 한번 취득하면 좋을 것 같아요
- 쥬쥬죠쥬IBK기업은행코상무 ∙ 채택률 97%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정량적인 스펙은 그 정도로도 충분히 서류 합격은 하실 수 있을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시험 준비를 좀 열심히 해 보실까요
채택스포스코코전무 ∙ 채택률 78%안녕하세요. 멘티님. 반갑습니다. 지금 준비하신 흐름이면 방향은 크게 틀리지 않았습니다. IBK기업은행은 현장에서 숫자보다도 기본적인 금융 이해도와 고객 응대 태도 그리고 조직 적응력을 같이 봅니다. 그래서 투운사까지 마무리하신 뒤에는 자격증을 더 늘리는 것보다 지원 직무를 하나로 좁혀서 준비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개인금융 쪽이면 상담력과 영업 마인드 기업금융 쪽이면 재무 이해도와 산업 보는 눈을 정리해보시구요. 면접에서는 신대홍 경험과 공모전 경험을 묶어서 왜 은행이어야 하는지 왜 IBK여야 하는지를 한 줄로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다음은 인턴과 현장형 경험을 계속 쌓으면서 자기소개서 소재를 다듬는 단계로 가시면 좋습니다. 특히 IBK는 중소기업과 실물경제에 가까운 은행이라서 단순히 금융권 취업이 아니라 어떤 고객을 어떻게 돕고 싶은지 말이 나와야 합니다. 지금 스펙에서는 자격증보다 스토리 정리가 더 중요하니 신대홍에서 배운 조직 적응 경험과 공모전에서의 분석 경험을 연결해서 말하는 연습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투운사 취득 후에는 추가 자격증에 너무 매달리기보다 인턴 지원을 넓게 하면서 면접 대비와 자기소개서 완성도를 올리는 방향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afpk질문
fp로 먼저 시작하고 AFPK까지 바로 따신 분 있나요?
Q. 은행 취업자 인터뷰 응해주실 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학교 수업 과제로 은행 취업에 성공하신 분들께 취업 전략과 관련된 조언을 얻어 발표하는 과제가 주어져 이렇게 글 올려봅니다. -인터뷰 내용: '취업에 도움이 되었던 것 순위'를 큰 주제로 세부 질문 3~4개 (질문 리스트는 최대한 빨리 전달드릴 예정) -인터뷰 형식: 휴대폰, 태블릿, pc 등의 기기로 줌(zoom)앱을 통한 인터뷰 (줌 인터뷰이지만 얼굴이 드러나지 않는 선에서 보이스로만 인터뷰하는 것도 가능하고 통화로도 가능함) -인터뷰 일정: 다음주 수요일까지의 일자 중 현직자 선배님이 편하신 일정과 시간에 최대한 맞출 예정 현직자 선배님들이 따로 시간을 내어주시는만큼 절대 복잡한 절차를 거치거나 어려운 질문을 드리지 않을 계획이기에 부담 가지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터뷰 종료 후 약소하지만 간단한 기프티콘으로라도 사례하려 합니다....! 혹시 인터뷰에 응해주실 현직자 선배님이 계시다면 답글 꼭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신용분석사 고민
경영 전공 & 회계원리만 수강 2주 안에 독학 가능할까요? 공부법 추천해주실 수 있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